* 청옥한정식 / 청옥한정식은 직접 만든 효소,약초 장아찌 유명

청옥한정식은 직접 만든 효소,약초 장아찌 유명
울주군 웅촌면 은현리 덕현마을 뒷동네에 유명한 한정식집이 있다는 미식가의 추천을 받아 찾아갔다.
그 유명한 정족산 아래에 있는 청옥 한정식집은 300평 대지 위에 자연을 살린 아담한 한폭의 그림 같은 집이다. 마당에 서면 은현리 들판과 산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높은 뒷산은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확 트인다. 선선한 바람이 스쳐오면 맑은 공기가 깨끗한 마음을 만들어주는 곳, 집옆으로 흐르는 계곡물은 이곳이 무공해 지역임을 짐작게 한다.
주인 조상래 장수현 부부가 직접 인테리어 한 실내분위기는 손님을 편안하게 해 준다.
가정집을 한정식 분위기로 연출한 점이 돋보이는데 음식 맛은 그야말로 일품요리이다.
“음식은 재료가 신선해야 합니다. 또한 정성이 들어가야 하고요. 우리 집은 직접 만든 효소로 요리합니다.약초 장아찌 종류가 많아 단골손님이 찾는 인기 메뉴입니다.”
여주인 장수현 요리 가의 설명이다.
요리 경력 30년에 대구에서 20여 년 한정식집을 직접 운영한 경험이 고스란히 맛에 배어 나온다.
공기 맑고 맑은 물이 흐르는 이곳으로 이사와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가을에 문을 열었다. 그것도 아주 조용하게ᆢᆞ청옥 한정식은 완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1인당 2만 원,5만 원의 가격은 아주 고급식당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음식의 종류와 요리 수준이 있기 때문이다.
방, 거실에서 손님접대, 회식, 상견례, 생일, 모임 등 품위있는 만남의 장소로 안성마춤이다.
각종찜, 찹쌀표고버섯전병, 탕평채, 소박죽순, 오리수육, 효소샐러드 , 야채딸기소스, 송편,잡채, 가시오가피순, 각종무침 등 입맛을 사로잡는 상차림이 있다.
가까운 사람들과 정족산 아래 청옥한정식에서 별난 맛과 좋은 분위기에서 낭만을 찾아보면 어떨까?
물소리, 바람소리, 새소리가 들리는 그곳으로 훌쩍 찾아보고 싶은 곳이다.
( 문의: 052 - 261 -1516 은현리 193~77)
사진 김동명기자 / 글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