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방사능방재 홈페이지 개설 운영
각종 정보 주민 제공, 주민불안.불편 해고 기대
울산시 울주군은 방사능 방재와 관련된 정보제공을 위해 군 홈페이지에 ‘울주군방사능정보공개센터’를 개설하고 1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방사능 방재 홈페이지 구축으로 여러 기관 들이 제공하는 안전정보를 일일이 찾아 들어가야 알 수 있는 정보가 하나의 채널을 통해 쉽게 볼 수 있게 돼 그동안의 주민 불편이 크게 해소됐다.
이번에 개설된 ‘울주군방사능정보공개센터’는 주소창에 한글로 울주방사능정보.한국을 치면 되며, 크게 방사능방재대책과 원자력발전현황, 환경방사선(능) 모니터링, 원자력안전정보공개, 커뮤니티, 자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방사능방재계획과 주민행동요령, 시설.설비.장비.물자현황, 실시간 원전운영현황, 각 기관 실시간 환경방사선(능) 데이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원자력(방사능) 이해 자료 등을 담아 군민들이 보다 알기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놓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된 ‘울주군방사능정보공개센터’에는 원전 환경방사선(능) 감시현황 및 방사능 재난 대비 주민행동요령, 각종 홍보자료 등이 게시돼 있어 지역 방사능 방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며 “지난해 일본 원전사고 이후 막연하게 갖고 있던 주민들의 불안감을 어느 정도 해소되고, 방사능 방재분야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