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CS(고객만족) 역량강화 노력 집중 전개

CS경영 고도화 연구용역 발주, 임직원 대상 교육 시행 등

울산항만공사 CS(고객만족) 역량강화 노력 집중 전개

울산항만공사(UPA·사장 박종록)는 27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정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분석보고회를 가진데 이어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UPA는 이날 보고회에서 고객만족도(89.1점)를 공기업 평균(93점)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울산항 이용자 중심의 경영철학이 반영될 수 있도록 CS 비전 및 전략체계를 재구축하는 등 CS경영 환경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






ⓒ 뉴스울산


또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 개정, 자체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한 고객 접점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홈페이지의 정비 등 고객의견 수렴 채널을 보강하는 한편, 임직원의 CS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도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PA는 보고회에 이어 전문가를 초빙, 여타 공기업의 우수사례 등에 대한 벤치마킹 내용을 바탕으로 공기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CS경영의 기본자세 등에 관해 교육을 받았다.


아울러 UPA는 준시장형공기업 전환을 계기로 CS 비전 및 전략체계의 재구축,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의 개정, 고객의 소리(VOC) 수집·운영·관리 강화 등 CS경영 전반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한 ‘CS경영 고도화 연구용역’을 지난 26일 발주했다.


강민수 기자

뉴스울산 (newsulsa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