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2023년 울산광역시 자원봉사 대축제’개최

케이비에스(KBS) 울산홀…자원봉사자 2,500여 명 참석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축제의 자리 마련

울산시,‘2023년 울산광역시 자원봉사 대축제’개최
▲울산시청

울산시는 126일 오후 7시 케이비에스(KBS) 울산홀에서 ‘2023년 울산광역시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꿈의 도시 울산, 자원봉사의 열정에서부터 시작합니다!’라는 구호(슬로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김두겸 울산시장, 강대길 시의회 부의장, 김석원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올 한해 자원봉사 활동실적이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와 사회공헌 협약기업 임직원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정부포상인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으로, 대통령 표창은 동구그린나래봉사단 이상순 회장, ‘국무총리 표창은 한화솔루션()울산과 울산광역시 대학생봉사단 2개 단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해병대전우회 울산북구지회 황진욱 부회장과 신나는 창의전래놀이단 임주희 씨가 수상한다.

울산광역시장 표창은 총 64건으로 해피클럽봉사단 등 10개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 54명이 받고, ‘울산시의회 의장 표창은 총 5건으로 송학라이온스클럽 등 2개 단체와 자원봉사자 3명이 받는다.

축하공연에서는 김희제, 박상민, 양지은, 수근 등이 열정의 무대를 꾸민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자원봉사는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사회 문제에 마음과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꿈의 도시 울산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동철 기자 (dckim@nunnews.kr)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