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중장년 재취업 업무협약 체결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 한국동서발전(주) · (사)나은내일연구원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공회의소 부회장)는 한국동서발전(주), (사)나은내일연구원과 9일 오전 10시 동서발전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 중장년 실직자 재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서 일자리를 찾기 힘든 중장년 실직자의 재취업 활동을 지원하고, 협약 당사자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중장년 실직자 재취업 지원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체결되었다.
각 기관의 협력사항으로는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중장년 실직자의 재취업 프로그램의 질적 고도화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제반사항 지원 ▲한국동서발전은 울산지역의 중장년 실직자의 재취업을 위한 교육비 제공 및 교육관련 제반사항 지원 ▲나은내일연구원은 중장년 실직자의 에너지 분야와 연관된 직종 또는 일반직종으로 재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 상담, 취업연계 사업 운영 등이다.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번 협약으로 전문 인력 교류를 통한 사업 활성화와 각종 중장년 취업지원을 위한 비대면 행사(온라인 채용박람회, 화상면접 프로그램 등)개최, 주요사업에 대한 홍보 협업 및 인프라 활용 등 각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하여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