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공원 낙엽 나눠드립니다

울산대공원 남문주차장 12월12일부터 소진시 까지


울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에서는 12월12일 14시30분  울산대공원에서 발생하는 낙엽들을 모아 시민들에게 나누어 준다.


  늦가을로 접어들면서 그동안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가을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낙엽이 공원 내 다량 발생함에 따라 이를 재활용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나누고자 행사를 준비 하였다.


  낙엽은 냄새 없이 통풍과 배수가 잘되어 겨울철 농작물 관리를 위한 보온 멀칭(mulching)으로도 활용되며 토양 수분을 잘 유지해 병충해 예방에도 뛰어나 농가의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천연 거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시설관리공단관계자는 “가을철 낙엽은 자칫 쓰레기로 모아지기 일쑤이지만 낙엽을 체계적으로 수거하여 지역 농가에 퇴비로 재활용 되면 친환경 고품질 비료로 탄생된다.〃며 ”우리공단은 낙엽처리 비용을 절약하고 시민들은 많은 수량의 낙엽을 손쉽게 확보하여 활용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현재 2,000포대의 낙엽을 울산대공원 남문 주차장에 모아 시민들에게 나눠 줄 준비를 하고 있으며 낙엽이 필요한 시민은 별다른 절차 없이 필요한 수량만큼 가져가면 된다. 


  기타 낙엽나누기에 대한 문의사항은 울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원관리단(☎ 226-0335)으로 하면 된다.

뉴스울산 (newsulsa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