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교육청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울산교육청, 학교 현장에 접목 가능한 사례 위주 연수 연수 만족도 98.35%, 연수 횟수·시간 확대 운영 예정

울산광역시교육청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울산 지역 공립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 24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다.

울산시교육청은 다양한 계약 사례 위주로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게 내용을 구성했으며, 지난 4월 학교로 배포한 ‘2023년 학교계약 실무편람을 교재로 사용했다.

연수 후에는 평소 학교 현장에서 계약 시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업무 담당자의 고충 해소에도 도움을 줬다.

연수를 마친 뒤에는 청렴 계약 연수 만족도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121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8.35%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계약 업무에 대한 연수 시간과 횟수를 늘려달라는 의견이 76% 이상으로 나타났다. 울산시교육청은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연수를 계획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 재정복지과 계약팀은 지난 2021년부터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11 방문 상담을 진행해 학교 현장의 어렵고 복잡한 계약 업무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의 업무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신뢰받는 계약 업무를 추진해 청렴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윤원지 기자 (myab111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