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 2011년 주요사업계획 발표
공단은 올해 ‘경영평가 우수등급을 위한 토대 구축’을 경영목표로 고객만족도 1위 달성, 경영수지 개선, 경영혁신을 통한 쾌적한 시설물 관리를 경영방침으로 세웠다.
2010 KS-SQI 1위 기업인 공단은 2011년에도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및 친절운동을 강화하고자 제2기 고객모니터 선발, 내부 CS 전문가를 활용한 친절교육 상시화로 고객맞춤형 친절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운영하여 신규 수익사업 발굴 및 지출 구조조정을 통한 예산절감도 적극 추진한다.
ISO9001 인증에 따른 업무매뉴얼 최적화 등으로 최상의 시설물 유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2010년 환경부 선정 녹색실천 우수기관으로서 저탄소 녹색 생활 실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시설별로 살펴보면 생태환경도시에 걸 맞는 울산대공원 가꾸기와 쾌적한 도심 녹지환경 조성, 건강과 즐거움이 있는 생활체육시설의 운영, 건전한 가족문화 형성 및 근로자 복지증진 시책을 추진한다.
먼저 울산대공원은 올해 튤립축제, 해바라기 단지 조성, 국화전시회 등으로 365일 꽃과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조형소나무 관리자 실명제로 가로수 관리역량을 높이고 은행열매 및 낙엽 나눠주기, 복지시설 정원수 가꾸기 자원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올 봄에는 대형차량의 불법주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종합운동장 내 주차장 진입제한시설이 설치되고 공단의 우수한 생활체육 강사들을 활용하여 평소 생활체육을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육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내 근로자 상담실 설치 및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