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품질.환경 분야 통합 인증 취득'

상수도사업본부, 국제적 품질 경영 시스템 ‘ISO9001’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정도) 회야정수사업소가 수돗물 생산 공급 및 상수도 행정 서비스 부분의 국제적 품질경영 시스템인 'ISO9001'을 CRS인증원으로부터 취득했다.
 
회야정수사업소는 2000년 ISO14001(환경 분야)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정수공정 전반에 대한 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 운영을 통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 공급.환경 관련법 규정 준수.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친환경 정수 사업소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ISO9001 품질경영 인증으로 환경경영과 더불어 수돗물 생산에 있어 국제적 규격을 만족하는 시스템임을 인정받게 되었다.
 
회야정수사업소는 이번 인증을 위해 2010년 8월부터 수돗물 생산 및 공급 시스템 전반에 걸쳐 ISO9001 규격에 접합하도록 생산과정 전 분야에 걸쳐 품질.환경 매뉴얼 및 절차서, 지침서를 준비했으며, 올해 5월 문서심사 및 현장심사를 받았다.



허종형 회야정수사업소장은 “정수처리 과정의 선진화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ISO9001이란
  ISO 9001은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을 의미한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체계가 규정된 요구 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


 

뉴스울산 (newsulsa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