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안과질환 수술 등 4천만원 상당 지원

일송 라이온스 어른신 위안잔치 열어

백내장·안과질환 수술 등 4천만원 상당 지원

일송라이온스 클럽과 함께 하는 어르신 위안잔치가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울산 동구 한마음회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일송라이온스 클럽(회장 김종우·국제라이온스355-D 울산·양산지구)이 주최하고 동구여성봉사단, 금상첨화, 송원기술, (주)동인주류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지역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일송라이온스측이 마련한 한우불고기 식사를 들면서 울산학춤, 품바타령, 임지순 전통무용단, 동구문화원 남도민요 등 공연을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일송라이온스는 지역 어른신 100여명에게 백내장 및 안과질환 수술과 치료를지원하는 한편 행사에 참석한 어른신 전원에게 안질환 검사를 지원했고 금액으로는 4000만원 상당이다.


  또한 울산동구여성봉사단은 어른신들에게 자원봉사로 이.미용을 무료로 해드리기도 했다.


  일송라이온스 김종우 회장은 "산업화, 핵가족화 되어 가는 사회변화에 따라 어르신들이 소외되어 가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현장에서 안과검사를 진행해 100여명의 난시질환 및 백내장 수술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예상한 300여명보다 약 100여명 더많은 4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기쁜 하루를 보내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로 우리 민족의 고유한 효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울산 (newsulsa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