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3동, 라디오팟캐스트 마을미디어로 활용

문예교육지원사업 공모 선정… 라디오방송 제작·운영 교육

농소3동, 라디오팟캐스트 마을미디어로 활용





▲북구 농소3동은 7일 오후 2시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가 만드는 마을미디어 레코드 TALK’ 첫 교육를 실시하고 있다.

ⓒ 뉴스울산


북구 농소3동주민자치회(위원장 이종해)가 기획한 <우리가 만드는 마을미디어 '레코드 TALK(톡)2'>프로그램이 2015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라디오팟캐스트 제작 및 운영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소3동주민자치회가 마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라디오팟캐스트를 마을미디어로 활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한 공모에서 지난 3월말 최종 선정돼 사업비 1600만원을 지원받아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농소3동은 올 한 해 동안 레코드 톡에 참여하는 주민자치회 회원 및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라디오 운영에 필요한 컨텐츠 수집 및 제작방법, 팟캐스트, 방송콘티 구성안, 라디오진행 등에 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1, 2단계 교육이 마무리되는 7월 28일과 12월 8일 마을소식을 담은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해 위원장은 "마을공동체 미디어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주민참여가 확대될 뿐 아니라, 향후 라디오방송이 활성화되면 주민 소통과 화합에 더욱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뉴스울산 (newsulsa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