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울산해양항만청, 제2회 등대문학상 공모
9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시.시조. 단편소설. 수필.수기 부문
울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정수철)은 해양문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해양문화 저변을 확대하고자 ‘제2회 등대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해 첫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시행되는 ‘등대문학상 공모전’은 ‘등대’에 대한 느낌이나 생각, 경험, 이야기 등 미발표작이면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시(시조), 단편소설, 수필(수기) 부문으로 나누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 등 총 36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상금(300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이며, 심사결과는 11월 3일 발표 예정이다.
작품은 1인당 부문별 2편 이내(단, 시.시조는 5편)로 출품 가능하며, 작품 1점당 참가신청서 1매를 첨부한 원고를 등대문학상 담당자 이메일(ulsanlh@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http://ulsan.mof.go.kr)의 알림마당 새소식란의 공모전 안내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지방해양항만청 윤기영 해사안전시설과장은 “지난 해 450여편의 작품이 출품돼 등대문학상에 대한 전국민의 많은 관심을 확인했다. 뛰어난 어휘와 참신한 문장력을 지닌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할 수 있었던 만큼, ‘제2회 등대문학상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